몇몇 은행의 ars는 연결 후 해당 번호를 눌렀으나
응답 시간이 초과 되었다고 한다.
후후 앱을 삭제 했더니... 잘 된다.
이게 어찌된 거야???
해외에서 후후 앱 사용시 핸드폰 숫자키 누르는 것과 충돌이 있나보다.
다이얼패드(전화앱) 설정에서 다이얼 입력시 소리/진동 모두 끈다.
스피커폰 끈다.
통화대기(보류/중지) 눌렀다가 다시 통화시작 누르고나서 바로 ARS인증번호를 누른다.
위와 같이 하면 대부분의 ARS는 되는데
그래도 안되는 곳이 있어서 또 시도해 보았다.
구글 전화 앱 설치 후 , 기본앱으로 설정하고.
설정 - 소리 및 진동 - 진동 세기에서 터치 입력을 0으로.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에서 모두 OFF
음질 및 음향 효과에서 모두 OFF하고 이퀄라이저는 일반으로 변경. 음질최적화에서 사용안함(강화 안함)으로 변경.
이렇게 했더니 된다.
위의 방법으로 되었으나, 또다시 안되기 시작했다.
로밍 연결된 통신사를 변경해 보았다. AIS에서 TRUE로 변경했더니...된다.
오늘 또 안되어서, AIS에서 안되길래, 수동 설정으로 Dtac 으로 변경했더니...된다.
ARS 인증번호 키패드 누르기 전 pause(통화대기 보류/중지) 했다가 푸는 것은 기본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정리하면,
1. 로밍 통신사를 수동으로 DTAC 으로 변경
2. ARS 중에 다음 멘트가 나올때 까지 대기.
예를들어, 전자인증사기예방서비스 등록의 경우에
"... 보이스피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고 나서, "전자인증사기예방서비스를 위해 ...." 라고 나오면, 이때 통화대기(pause)를 눌렀다가 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인증번호를 키패드에서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인증되었습니다"라고 하면서 전화가 끊어집니다.
# 통화대기가 안되는 경우,
통신사에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 신청 여부 확인.
통화 중 대기 란? 통화 중 갑자기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현재 통화 중인 전화를 잠시 대기시킨 후 새로 걸려온 전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
# VoLTE 가 켜져 있는지 확인 => 꺼야함
# Dtac 으로도 안되면, True로 변경해서 시도